(주)플레이스5에서 과외를 받으려는 학생 및 학부모와 과외선생님을 연결해 주는 대한민국 대표 과외 플랫폼인 김과외를 살펴본다. 학생 및 학부모는 김과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과외선생님은 첫 달 수업료의 25%를 한 번만 김과외 수수료 형태로 지불하면 된다.
- 제품명 : 김과외
- 종류 : 과외 중개 플랫폼
- 플랫폼 : PC 및 모바일 등 모든 IT 디바이스
과외 중개 플랫폼 김과외
김과외는 과외 선생님을 구하는 학생 및 학부모와 과외를 구하는 선생님을 중개해주는 플랫폼으로, 김과외 자체에서 과외 선생님을 매칭하는 게 아니라 김과외에 등록한 과외 선생님을 학생 또는 학부모가 선택하는 방식이다. 이때 선생님에 따라서 1회 무료 강의를 신청해서 들어볼 수도 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김과외 홈페이지로 연결하는데, 김과외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외 선생님을 연결해주는게 주요 사업이지만, 이외에도 유아 한글, 영어 파닉스, 원어민 회화 수업 등 다양한 분야의 유초등을 대상으로 하는 과외 선생님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렇듯 과외 중개 플랫폼인 김과외에 등록해서 과외를 처음 수행하는 선생님에게는 첫 달 과외비의 0.5%를 페이백으로 돌려준다. 더불어 김과외에서 과외를 구하고 2주 후 후기를 작성하면 동일하게 첫 달 과외비의 0.5%를 페이백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김과외에서 과외를 구하고 성사 등록 시 첫 달 과외비의 2%를 학습자료실에서 모든 자료를 구매할 수 있는 캐시로 지급해 준다.
특히 김과외에 과외 선생님으로 등록 시에는 엄격한 학력 및 신원 인증을 수행하고 이를 완료한 선생님 회원의 프로필에 인증 완료를 기재하므로, 학부모님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과외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김과외에서 찾은 과외 선생님과 문제가 발생했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김과외를 추가해서 언제라도 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용 김과외 앱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또는 태블릿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김과외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과외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특히 김과외는 모두가 믿고 맡길 수 있도록 학력인증 및 본인인증을 꼼꼼하게 진행할 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실제로 김과외에서 구한 과외 경력과 성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학생 및 학부모 회원이 남긴 진짜 후기까지 그대로 볼 수 있다.
더불어 김과외에는 다양한 학습 자료를 별도의 학습자료찾기 공간에서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선생님들이 직접 남긴 합격 데이터와 합격 수기까지 담겨 있다. 이외에 멘토링 게시판을 활용하면 김과외 회원에 한해 명문대 과외 선생님에게 직접 입시 고민 등을 질문하고 대답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OS용 김과외 앱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민트영어를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김과외로 검색한 후에 대한민국 대표 과외 플랫폼이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 설치하면 된다.
상기 앱스토어에서 김과외 앱을 설치하면 안전한 과외 로드맵에 따라 신원 인증을 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안심번호 무료 발급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데, 과외 선생님으로 등록하거나 학생 또는 학부모 회원으로 등록하면 무제한으로 무료 과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앞에서 언급했듯이 학생 및 학부모 회원은 별도의 이용 요금 없이 김과외에서 선생님을 구할 수 있으며, 선생님도 과외가 성사되기 전까지는 별도의 이용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단, 과외 성사 시에 선생님은 첫 달에 한해 일정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김과외 살펴보기
김과외는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선생님과 학생 또는 학부모님을 연결해 주는 과외 중개 플랫폼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회원수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김과외에서는 학생 또는 학부모가 선생님의 프로필을 보고 먼저 과외 문의를 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선생님들이 자신과 맞는 조건의 학생 프로필을 보고 직접 과외 신청도 할 수 있다.
참고로, 김과외에서 선생님으로 등록하려면 회원가입 후에 신원인증과 학력인증을 거쳐야 한다. 이러한 두 단계 인증을 거치면 프로필에 완전인증이 기재되는데, 완전인증은 선생님과 학생 간 안전한 연결 및 검증된 과외를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이다. 신원인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으로 가능하고 학력인증은 학생증 또는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으로 가능하다. 단, 새내기 대학생들은 학생증이 발급되기 전인 3월까지는 대학합격증으로 학력인증이 가능한데, 학생들로부터 가장 인기가 높은 게 새내기 대학생들이므로 대학 합격 후 입학 전에 과외를 구하면 학생과 선생님 모두에게 윈윈이 될 수 있음으로 적극 추천한다.
한편, 김과외 플랫폼에서 중개하는 대면 과외 방식과 달리 비대면 과외를 중개하는 설탭도 존재한다. 설탭은 서울대를 비롯한 SKY 선생님들로부터 과외를 받을 수 있는데, 이때 직접 대면 과외가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 디바이스를 활용해서 일대일로 비대면 과외를 받는 방식이다. 즉, 비대면 화상 교육과 유사한 과외 방식이지만 녹화된 VOD 또는 다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수업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해당 학생만을 대상으로 1:1로 진행하는 비대면 과외이므로, 과외를 받기 부적합한 환경 또는 이동 및 준비 시간 등이 부족할 경우에 고려해 볼 만한 스마트 과외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