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를 비롯한 SKY 선생님과 1:1 비대면 과외 교육 플랫폼인 설탭을 살펴본다. 만나지 않고 음성과 필기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곳, 어디서든 간편하게 과외 수업을 일대일로 받을 수 있는 설탭은 일반적으로 아이패드를 포함한 태블릿을 활용한 스마트 과외 방식으로 진행한다.
- 제품명 : 설탭
- 종류 : 1:1 비대면 과외 교육 플랫폼
- 플랫폼 : 모바일(태블릿 및 스마트폰)
SKY 선생님들과 1:1 비대면 과외 설탭
국내 최상위 대학인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포스텍, 카이스트 등 명문대생에게 직접 과외를 받을 수 있는 설탭은 비대면 방식으로 일대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오빠랑 누나는 이렇게 공부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주)오누이에서 운영하는 설탭 웹페이지로 전환한다.
설탭은 유료로 진행하는데 상기 설탭 수업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 원하는 과목과 학년을 선택한 후에 과외를 받은 개월 수를 지정하면 바로 월 수업료가 책정된다. 기본적으로 수업은 3개월, 6개월, 12개월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한 후에 이후 1개월씩 수업 연장이 가능하며, 신규 회원은 1회에 한 해 첫 수업 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환불이 가능하다.
따로 상담 신청 시 무료 체험은 가능하지만 이외에 별도의 무료 수강 및 체험 과외 수업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유료로 결제 후에 첫 수업 후에 바로 과외 지속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신규 회원만 첫 수업 후 불만족시 수업료 100%를 환불받을 수 있는데, 2회차 수업을 진행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1회차 수업을 들은 후에 과외 지속 여부를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안드로이드용 설탭 앱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또는 태블릿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탭 앱을 설치하면 된다.
설탭은 비대면으로 과외를 진행하므로 일반적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필기도 가능한 태블릿을 주로 활용한다. 또한 선생님과 일대일로 개인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하므로 언제라도 질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대면 과외이므로 실제 오프라인 학원과 유사하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명문대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도드라진다. 여기에 오로지 학생과 선생님 간 일대일로 진행하는 방식이므로 모르는 부분을 바로 질문을 통해 즉시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IOS용 설탭 앱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탭을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설탭으로 검색한 후에 설탭 - 내 태블릿 속 서울대 과외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 설치하면 된다.
설탭은 앞서 언급했듯이 아이패드를 포함한 태블릿으로 비대면 과외를 진행하는데, 수강 신청 시에 아이패드를 무상으로 대여해준다. 이때 자신의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3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설탭에서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 중 선택해서 과외를 받을 수 있는데, 이중 한 과목만 과외를 받아도 국영수 개념인강이 전부 제공된다.
설탭 살펴보기
설탭에서 과외는 일반적으로 1과목을 주1회에 60분 동안 태블릿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데, 1과목을 주 2회 또는 2과목을 주 1회 진행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더불어 따로 무료 체험 과정은 없지만 개인 정보를 기재하는 방식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이후 설탭에서 연락을 한 후에 상담을 진행하면서 필요시 무료 체험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렇듯 비대면 1:1 과외 플랫폼인 설탭은 매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이 직접 작성한 피드백이 학생과 학부모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데, 여기에는 수업 내용 및 다음 수업 계획을 비롯해서 강점 및 취약점 등 분석 자료까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