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등하원 및 창의미술 등 다양한 돌봄 유형과 단기 돌봄 또는 장기 돌봄 등 원하는 기간까지 선택이 가능한 째깍악어를 살펴본다. 재깍악어, 재각악어라고 잘못 불리기도 하는 정식 명칭인 째깍악어는 아이와 선생님을 매칭해 주는 플랫폼으로 아이 놀이부터 등하권, 창의미술, 영어학습 등 돌봄과 배움까지 제공하는 유아동 돌봄교육서비스이다.
- 제품명 : 째깍악어
- 종류 : 아이 돌봄 및 교육 플랫폼
- 플랫폼 및 라이선스 : PC 및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 / 유료
돌봄의 정글 탈출기 째깍악어 PC 버전
돌봄의 정글에서 탈출하라는 컨셉으로 꽤나 흥미로운 TV 광고를 선보인 바 있는 째깍악어는 상기에 추가한 광고 영상에서 보듯이 육아맘, 육아대디의 입장에서 돌봄 상황을 담고 있다. 바로 이러한 돌봄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째깍악어, 일명 악어선생님이 등장함으로써 헤어나올 수 없을 듯한 돌봄의 정글에서 빠져나온다는 스토리이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돌봄의 정글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일명 악어쌤을 매칭해 주는 째깍악어 웹사이트로 연결하는데, 일반적으로 만1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등하원을 비롯하여 긴급돌봄, 방문미술, 영어, 숙제 검사 등 아이돌봄과 배움을 동시에 서비스한다.
더불어 상기에 추가한 째깍악어 홈페이지를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접속방식으로 방문하면 여기에서 모바일용 UI 그대로 째깍악어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째깍악어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가능하면 모바일 운영체계에 맞게 해당 째깍악어 앱을 다운로드해서 활용하는게 더욱 편의성이 높다.
특히 째깍악어는 급하게 돌봄 선생심이 필요할 때에도 시간 단위로 이용이 가능하므로 1시간 또는 2시간 등 짧게 놀이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물론 째깍악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부분은 집, 유치원, 학교, 학원 어디든 준비부터 목적지까지 아이와 함께 하는 등하원 서비스이지만, 최근에는 등하원 서비스와 함께 영어, 창의미술 등 교육까지 병행하는 놀이부터 배움까지 가능한 악어선생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IT 디바이스와 무관하게 째깍악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바일에 째깍악어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므로 모바일 운영체계에 따라 설치할 수 있는 째깍악어 앱을 아래에서 살펴본다.
안드로이드용 째깍악어 앱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또는 태블릿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째깍악어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원하는 악어 선생님과 매칭할 수 있다.
째깍악어는 기본적으로 시간당 비용을 청구하는 유료 서비스로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돌봄을 신청한 후에 아이와 함께 할 선생님을 직접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해당 선생님이 방문해서 놀이 및 돌봄 그리고 교육까지 담당해 준다.
이때 째깍악어에서 매칭해주는 선생님은 기본적으로 자체에서 신원증빙부터 성범죄이력조회, 자격요건, 인적성검사 모의돌봄 인터뷰 등 검증하는데, 여기에 추가로 전원 동영상 프로필을 필수로 받아서 제공하므로 아이와 함께 직접 생생한 영상 프로필을 보면서 원하는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IOS용 째깍악어 앱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째깍악어를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째깍악어로 검색한 후에 째깍악어 - 돌봄의 신기술, 째깍악어라고 쓰인 항목을 선택해 설치하면 된다.
째깍악어는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작동하며 동기화되므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원하는 선생님을 매칭할 수 있다. 특히 놀이와 학습 또는 등하원과 영어 학습 등 돌봄과 수업을 결합한 다양한 돌봄 조합 서비스도 가능하다.
참고로, 째깍악어에서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보유한 돌몸 전문가인 보육교사를 비롯하여 아동 관련 전문 자격 또는 경력을 지닌 특기교사로 구분된다. 여기에 별도로 대학생 선생님도 매칭해주는데, 아무래도 젊다보니 아이들의 선호가 높을 수 밖에 없고, 특기교사 또는 보육교사만큼의 전문성은 없지만 이모삼촌처럼 아이와 신나게 놀면서 즐겁게 교육까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도드라진다.
째깍악어 살펴보기
째깍악어은 놀이부터 배움까지 만 1세부터 초등학생까지 필요한 돌봄 그리고 수업을 담당하는 악어 선생님을 매칭해 주는 게 주된 서비스이다.
째깍악어에서 깐깐하게 선생님을 검증한 후에 악어 선생님으로 제공하므로 기본적으로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더불어 아이에게 딱 맞는 선생님을 추천하는데, 이때에도 선생님 동영상 프로필을 직접 보고 선택 또는 결정하는 방식이다.
정기적으로 돌봄 서비스를 신청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급하게 돌봄이 필요할 때에도 시간 단위로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돌봄 서비스를 신청해면 해당 악어 선생님은 직접 돌봄 시 수행한 활동 내용을 꼼꼼히 작성해서 부모님께 제공하므로, 아이가 어떤 활동을 하면서 보냈는지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