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어 스피킹 앱으로 널리 알려진 스픽은 GPT4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존 영어 인강보다 10배 가량 많은 스피킹 연습을 할 수 AI 영어 선생님 역할을 하고 있다. AI와 원하는 주제로로 프리토킹할 수 있는 프리톡 서비스 이외에 사람보다 나은 AI 선생님을 모토로 스픽 튜터 서비스도 추가한 바 있다.
- 제품명 : 스픽
- 종류 : 영어 스피킹 플랫폼
- 플랫폼 및 라이선스 : 모바일 및 태블릿 / 유료 (무료 체험 제공)
스픽 PC 버전 및 가격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스픽이지랩스에서 서비스하는 AI 영어 스피킹 앱인 스픽은 ChatGPT를 개발한 OpenAI의 기술을 활용한 AI 영어 애플리케이션이다. 기본적으로 유료로 서비스하지만 일주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므로, 사전에 자신의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유료 영어 학습 앱을 제작한 스픽 웹사이트로 연결하는데, 여기에서 스픽의 기능을 비롯하여 특징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스픽은 모바일 전용앱으로 출시했으므로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접속 방식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컴퓨터에서 스픽을 사용하려면 상기에 추가한 LDPLAYER 에뮬레이터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 상기에 추가한 스픽 PC 버전 다운로드를 누르면 컴퓨터에서 모바일 UI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픽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고로, 이렇듯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을 윈도우용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뮬레이터는 LDPLAYER 이외에도 블루스택과 녹스앱플레이어 등이 있다. 더불어 기본적으로 모바일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스픽 앱 가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스픽 앱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월간 이용권은 29,000원이며 연간 이용권은 할인이 적용되어 129,000원이다. 더불어 별도의 프리미엄 플러스 멤버십도 존재하는데 프리미엄 멤버가 되면 스픽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조금 더 고가로 책정되어 있다. 참고로, 스픽 이용권은 기프트 구독 방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스픽 멤버십을 선물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용 스픽 앱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또는 태블릿이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픽 앱을 간단히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스픽 (Speak): 영어회화, 스피킹, 발음 - Google Play 앱
당신을 말하게 하는 앱, 스픽!
play.google.com
스픽 앱을 처음 설치한 후에 회원가입 시에 일주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영어 학습용인지 가늠할 수 있다. 하지만 이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유료 이용권을 구매해야만 스픽에서 제공하는 스피킹 중심의 학습이 가능하다.
스픽은 특히 영어 스피킹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때 음성 인식 기능과 AI 기술을 활용해서 사람보다 나은 AI 영어 선생님 즉, 스픽 튜터를 구현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쌍방향 영어 스피킹을 지원하는데 이때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제공하면서 사용자에 맞춤형 영어 레슨 방식으로 진행한다.
IOS용 스픽 앱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스픽을 사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스픽을 검색한 후에 영어학원이 싫어하는 영어어플이라는 문구가 담긴 항목을 선택해 설치하면 된다.
스픽 (Speak) - 영어회화, 스피킹, 발음
영어, 스픽에서 틀려야 현실에서 트인다! 일단 말을 많이 해봐야 틀릴 수 있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영어가 늘어요. 비즈니스영어, 오픽, 토익스피킹 등 영어공부를 오래했지만 아직 영어스피킹
apps.apple.com
스픽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영어를 학문적으로 접근하는 게 아니라 실생활에서 소통 수단으로 영어를 말하고 듣는 회화 즉, 스피킹 위주로 구성하고 있다. 즉, 스픽은 실제 생활에 쓰이는 영어를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도록 방대한 스핑킹 연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스픽은 원어민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원어민의 진짜 영어를 빠르고 정확한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때 사용자에 맞는 레벨에 따라 체계적인 코스와 수업으로 진행하는데, 주로 영어 학습용으로 이용하지만 영어 이외에도 스페인어, 프랑스어도 학습이 가능하다. 참고로, 기본은 영어 학습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스페인어 또는 프랑스어 학습용으로 변경하려면 앱 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코스 언어 설정에서 학습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된다. 단, 영어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할 수 있지만, 스페인어와 프랑스어는 모국어를 영어로 설정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맞춤형 스픽 사용법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영어 스피킹을 연습하고 배양할 수 있는 영어 스피킹 중심의 영어 애플리케이션인 스픽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3대의 기기까지 동시 로그인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스픽 앱은 홈 화면에서 현재 진행하는 코스 상황을 비롯해서 오늘 집중해서 학습하기 좋은 추천 수업 및 앞으로 이어질 다음 수업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학습 경로를 말풍선 표시되는데 레슨을 완료할수록 말풍선이 커지고 색이 채워지면서 학습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인 영어 스피킹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유인하고 있다.
참고로, 해당 스픽 앱은 핸즈프리 모드와 지하철 모드를 지원하는데, 핸즈프리 모드는 스피킹 연습, 실전 대화에서 설정 후에 이용할 수 있는데 핸즈프리 모드가 켜져 있으면 다음으로 넘어가기를 누르지 않아도 바로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 운전 중일 때 핸즈프리 모드를 설정하면 핸드폰 터치 없이 스피킹 연습, 실전 대화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더불어 지하철 모드는 명칭 그대로 지하철과 같이 스피킹을 직접 하기 어려운 공공장소에서 스픽 앱을 이용 시에 설정하는 모드로 오늘의 수업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지하철 모드를 켜면 스피킹 대신에 모범 발음을 들을 수 있다.